美 LA에서 완도 수산물 대전 개최
상태바
美 LA에서 완도 수산물 대전 개최
  • 양재삼
  • 승인 2016.09.2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간 LA교민과 미국인을 대상으로
완도 수산물 홍보 모습.

[뉴스깜]양재삼 기자 =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21일부터 12일간 LA교민과 미국인을 대상으로 완도 수산물(Sea Food) 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완도 수산물(Sea Food) 대전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지난 8월 말 수출된 (사)완도식품수출협회에서 직접 생산한 수산물 가공품으로 49종 2억 2천만원 어치다.

특히 구이 김, 산모용 미역 등 단순 가공품과 함께 켈프칩, 해조컵국수, 전복 미역국과 같은 스낵과 냉동식품도 포함되어 있어 미국시장 입맛을 완도산 수산물로 사로잡을 준비를 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Sea Food 대전은 미국 시장 수출의 시작이며 지속적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수출 판로도 미국 시장 뿐 아니라 중국, 할랄 시장 등으로 다양화해 완도산 수산물이 전 세계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남체인은 1988년 개점한 이래 연매출이 1억달러 이상이며 미국 주요지역에 체인점을 보유한 LA 한인교포가 운영하는 마켓이다.

미동북부 한식세계화추진원회는 한식재단소속 세계한식총연합회 협의회중 하나로 뉴욕 220여명의 한식당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모여 한식세계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단체다.

신군수는 “완도수산물 해외시장 수출을 통해 우리나라 수산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와 더불어 완도군이 세계적인 도시로 자리매김 할 날이 멀지 않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