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지진대비 군민행동요령 및 생활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보성군, 지진대비 군민행동요령 및 생활안전교육 실시
  • 양재삼
  • 승인 2016.09.2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계별 전 군민 대상 행동요령 교육 및 홍보책자 제작 배부

[뉴스깜]양재삼 기자 =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최근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지진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지진 대비 군민행동요령 교육 및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군민행동요령 교육은 공무원과 전 군민을 대상으로 단계별 추진하여 10월말까지 완료할 예정으로, 지난 22일에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산하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지진 대비 군민행동요령 및 생활 속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군민대상교육은 1단계로 오는 27일 보성군 주관으로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장, 새마을 지도자, 각급 사회단체장, 의용소방대원, 자율방범대원 등 약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2단계는 9월 말까지 12개 읍‧면 주관으로 각급 사회단체 회원, 부녀회원 등 지역사회 여론 주도층을 대상으로 집합 교육을 실시하게 되고, 3단계는 마을 담당직원 또는 이장, 새마을 지도자를 활용, 마을 좌담회 등을 통해 주민 교육을 10월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주민 홍보를 위해 군 및 각 기관 홈페이지에 군민행동요령을 게재하였으며, 홍보 책자 6,000부를 제작 배부하고, 반상회보 및 읍‧면정 회보, 페이스북 등 SNS에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앞으로 주민 대상 교육과 홍보를 병행하여 각종 재난 대비 임시주거시설을 정비‧보완하고 공공시설 내진 보강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에 있으나, 열악한 지방재정을 감안하여 국민안전처에서 내진 보강 사업비를 일부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