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16 아시아도시경관상 수상
상태바
순천시, 2016 아시아도시경관상 수상
  • 송우영
  • 승인 2016.09.2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대한민국 경관대상에 이어

[뉴스깜]송우영 기자 = 순천시가 2015년 대한민국 경관대상에 이어 2016년 아시아도시경관상을 수상했다.

2010년에 창설된 아시아도시경관상은 아시아의 우수 경관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유엔해비타트후쿠오카본부·아시아해비타트협회․아시아경관디자인학회·후쿠오카아시아도시연구소가 주관한 권위 있는 국제상으로, 올해는 8개국에서 41개 프로젝트가 응모하였으며 4개국 12개 프로젝트가 최종 선정되었다.

순천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제1호 국가정원을 빚어낸 아름다운 손- 동천(순천만 습지)에서 순천만국가정원까지” 라는 주제로 응모하였다.

순천시는 심사자들로부터 21세기 전후로 도시에서 발생된 다양한 문제들을 도시재생이라는 측면과 함께 보존에만 머물지 않고 정원이라는 창의적인 지역경관 거점을 발굴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를 삶의 경관으로까지 확대함으로써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자연과 인간, 문화가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도시 미래상을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시상식은 다음달 30일 중국 닝샤성 은천시에서 열리며 수상도시들과 함께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도시홍보 및 입상 프로젝트도 발표할 예정이다.

조충훈시장은 “순천만의 기적을 만든 시민의 저력과 노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 이며 “앞으로 도심경관을 더욱더 아름답게 꾸미고 가꾸어서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도시 브랜드가치를 한층 더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