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11게 읍면 찾아가는 순회 건강검진 실시
상태바
순창군, 11게 읍면 찾아가는 순회 건강검진 실시
  • 김병두
  • 승인 2016.09.2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병원 참여, 일반검진 암검진 통합 효율성 Up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보건의료원과 민간병원 전문 의료진이 11개 읍면을 직접 찾아가 군민들의 건강상태를 점검하는 ‘찾아가는 건강검진 사업이’ 27일 9개 읍면 순회를 마친 결과 1,000명이 진료를 마쳤다.

군은 30일까지는 1,500여명 정도가 진료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5일 적성면을 시작으로 9개 읍면에 대한 순회진료를 이미 마쳤다.

이번진료 검진대상은 만 40세 이상 짝수년도 출생 순창군 전체 주민으로 검진항목은 신체계측과 간기능·신장질환·이상지혈증·빈혈 등을 진단하는 혈액검사, 흉부방사선검사, 구강검진 등을 실시하고 있다.

암 검진의 경우, 위암·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짝수년도 출생자,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 짝수·홀수 출생년도 구분 없이 1년 1회 검진을 추진 중이다.

자궁경부암의 경우는 정민검진을 위해 순창군보건의료원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상담 및 검진을 받도록 하고 있다. 자궁경부암의 검진 나이가 20세 이상으로 확대됐으며 검진 대상자는 당해 연도에 암 검진을 받아야 추후 암 발생시 국가 암 의료비 지원 대상 자격이 부여됨을 감안해 검진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올해 출장검진은 일반검진과 국가 암검진을 동시에 추진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했다” 면서 “바쁜 농번기지만 군민들이 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검진에 꼭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