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주민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상태바
서구, 주민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 이기원
  • 승인 2016.10.1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을 전달하고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뉴스깜]이기원 기자 = 광주 서구 화정4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종수)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월광교회 주자창에서 주민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축제는 바자회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주민에게 사랑을 전달하고 주민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위해 마련되었다.

화정4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월광교회 ‘사랑의 바자회’가 연계하여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올해 26년째를 맞이하는 ‘사랑의 바자회’는 지역 주민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바자회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마을공동체 활동사항 홍보부스 운영, 주민총회, 주민자치프로그램 솜씨자랑, 수호천사 홍보, 먹거리부스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축제기간동안 주민배우로 구성된 화사마을극단의 ‘이수일과 심순애’ 연극공연과 주민투표로 마을비전 목표 전략과제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하는 시간도 갖는다.

화정4동 박종수 주민자치위원장은“제1회 화사마을 주민 어울림 한마당 축제가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정4동은 오는 10월 27일부터 4일간 부산 Bexco(백스코)에서 행정자치부주관으로 개최되는 제15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주민자치 활동 내역’을 전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