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합의학박람회, 건강증진관에서 '건강' 챙기세요
상태바
국제통합의학박람회, 건강증진관에서 '건강' 챙기세요
  • 이기원
  • 승인 2016.10.2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사지, 그림명상, 건강 차 시음 등 각종 체험활동

[뉴스깜]이기원 기자 =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조직위원장 김성)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박람회 건강증진관이 다채로운 건강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알짜배기’ 체험관으로 관람객의 발걸음을 붙잡고 있다.

건강증진관에는 박람회 전체 기간 동안 전남 각 군의 11개의 보건소와 몸살림운동본부, 사랑손힐링센터 등 9개 기관 포함 총 20개의 부스가 입점해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전문 의료기관을 방문해 검진을 받아야 알 수 있는 모세혈관 측정, 폐 나이 측정, 금연 측정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검사, 혈관 검사, 그림 명상 체험 등을 건강증진관에 부스 운영 중인 각 군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다.

지난 21일부로 성황리에 부스 운영을 마친 몸살림운동본부는 체형교정, 일상생활 자세 교정 및 마사지에 대해 시범을 보여주고 직접 자세교정 체험을 실시했다.

몸살림운동센터에서 체형교정을 받은 한 관람객은 “평소 좋지 못한 자세로 인해 등과 허리가 안 좋았는데 직접 교정을 받고 올바른 자세를 알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조직위 관계자는 “박람회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단순히 보고 듣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박람회장에 오셔서 건강에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체험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시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통합의학 관련 다양한 정보와 의료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국제박람회인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통합의학, 사람으로 향하는 새로운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전라남도 장흥군 안양면 비동리 일원에서 이달 31일까지 개최된다. 박람회 현장은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셔틀버스 운행 등 박람회 관련 자세한 안내는 공식 누리집(www.expo2016.k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