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주요 현안사업 추진 T/F팀 가동
상태바
목포시, 주요 현안사업 추진 T/F팀 가동
  • 강래성
  • 승인 2016.10.2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케이블카, 고하도개발, 해양수산업발전 등

[뉴스깜]강래성 기자 = 목포시가 주요현안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과제별 테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운영한다.

T/F팀은 총 5개 분야로 ▲국도비 확보 ▲해상케이블카 및 고하도 개발 ▲해양수산산업발전 ▲2030 도시발전 ▲미래신성장 산업육성팀 등이며 부시장을 총괄단장으로 현안사업별 주무 국장이 본부장, 주무부서 과장이 팀장, 관련 부서 과장 또는 담당이 팀원으로 참여한다.

각 팀은 분과별 아젠다를 발굴하고, 부서간 정보공유와 협업체계를 구축해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정기적인 토론회 등을 실시한 후 월별 합동 보고회를 통해 아이디어 발굴, 문제점에 대한 신속한 해결책 마련 등 성과를 창출한다.

T/F팀은 해상케이블카 및 고하도 개발 등 5대 분야 현안사업의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추진을 위해 신규정책사업과 연계‧파생사업을 발굴하고, 중앙부처 각종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또 지역환경에 대한 SWOT 분석을 통해 사업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대응책을 마련한다.

박홍률 시장은 “대형 프로젝트일수록 부서간 소통과 협업이 필요한 만큼, 신속한 대처와 차질없는 현안추진을 위해 현안사업별 T/F팀을 구성했다”면서 “특히 지연되거나, 진척되지 않는 부분을 집중 토론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부서간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해 현안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