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2016 전국소프트웨어(SW)교육 페스티벌’ 참가
상태바
전남도교육청,‘2016 전국소프트웨어(SW)교육 페스티벌’ 참가
  • 양재삼
  • 승인 2016.10.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학생 및 교사 등 20여명이 참가
<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뉴스깜]양재삼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오늘(2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6 전국소프트웨어(SW)교육 페스티벌’에 도내 학생 및 교사 등 20여명이 참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에 따르면 이번 페스티벌은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주간 메인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도내에서는 107개 SW교육 연구/선도학교 및 광양, 나주, 구례, 장성 SW교육 선도교육지원청, 전남초등 SW교육 연구회 등 10개 교과(수업)연구회의 운영 성과물을 전시했다. 또 증강현실을 이용한 3D 가상용접 시뮬레이터, 3D 프린팅의 체험공간도 선보였다. 

학생들이 스스로 만든 프로그램은 세상의 변화를 리드하는 꿈을 심어주고, 자신의 꿈과 끼를 펼쳐 나갈 수 있도록 희망을 안겨 주었다. 

특히, ‘중소도시/농산어촌 SW교육 모델 구축’을 위한 SW교육 교육과정 재구성 운영, SW교육 기반 구축, SW교육 홍보 등 SW교육 선도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할을 안내했다.

김준석 미래인재과장은 “스스로 생각하고 해결하는 창의력 신장과 미래사회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SW교육을 강화하겠다”며 “2015 개정교육과정 대비 SW교육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