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음악으로 성장하는 '향상음악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 음악으로 성장하는 '향상음악회' 개최
  • 홍택군
  • 승인 2016.11.0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12개 시군 16팀 아동·청소년 참가

[뉴스깜]홍택군 기자 = 지난 5일 전남 강진군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서비스 이용 대상자 350여명이 함께하는‘향상음악회’가 개최됐다.

‘향상음악회는’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기관인 (주)사회서비스기업 남도누리에서 1년에 두번 개최하는 사회서비스로 이용 대상자인 아동·청소년들이 음악회 준비와 발표를 통해 대인관계 기술을 습득하고 성취감과 자긍심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음악회는 전남 12개 시·군 16팀 350여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참가했으며 앙상블,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 플루트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 그동안 고사리 같은 손으로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선보였다.

아동·청소년 정서발달 지원서비스는 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 만7세~만18세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클래식 이론 및 실기, 정서발달, 상담, 문화체험, 사례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자라날 수 있도록 해주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이다.

임병호 주민복지실장은“아이들이 음악회 공연을 통해 정서적으로 성장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면서“앞으로도 지역 특성과 수요에 맞는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주민들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 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바우처 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강진군은 총 11개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주민들은 읍·면사무소나 군청 주민복지실(061-430-31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