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청, 학교급식 기본계획 회의 실시
상태바
영광교육청, 학교급식 기본계획 회의 실시
  • 양재삼
  • 승인 2014.02.17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영광 학교급식회의.JPG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관수)은 지난 13일 각급학교 행정실장과 영양(교)사 55명을 대상으로 위생·안전관리 및 영양·식생활 지도 강화를 위한 ‘학교급식 기본계획’ 시달 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번회의는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운영을 위해 2014년도 추진과제인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 영양관리 및 식생할 지도 강화,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사용에 대해 안내를 하였다.
특히,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 체계를 개선하여 학교급식 점검의 실효성과 투명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학교 식중독 등 위생 및 안전사고 발생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학교급식 나트륨 저감화 실천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제’ 시행 철저 등 성장발달 단계에 적합한 영양관리로 성장기 학생들의 바람직한 식생활 습관 형성에 노력하기로 했으며 영광군청 친환경농정과 담당 공무원이 참석해 친환경 급식업무 효율화 및 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발표와 의견 교환이 있었다.
 
김관수 교육장은 “학교급식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으므로 학생·학부모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내실 있는 급식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 을 주문하였고, “올 한 해도 학교급식 식중독 사고가 1건도 발생하지 않는 무사고의 해가 되도록 한마음 한 뜻으로 최선을 다해 줄 것” 을 당부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