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정예핵심리더 배출하는 '순창농업농천혁신대학'
상태바
농업정예핵심리더 배출하는 '순창농업농천혁신대학'
  • 김병두
  • 승인 2016.12.1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제 9기 졸업생 46명 배출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농촌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할 정예핵심리더의 지속적인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14일 지난 3월에 입학해 30강좌의 집합교육과 국내 선진농업 현장견학, 등 총 35강좌의 교육을 수료한 농업농촌혁신대학 졸업생 46명을 배출했다.

졸업식에 황숙주 군수와 혁신대학 졸업생과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제9기 농업농촌혁신대학 졸업을 가졌다.

총 46명의 졸업생의 교육 내용은 농산물 마케팅, 친환경농업, 농가 경영개선을 중심으로 한 농촌체험 및 리더십 등 농업의 다차산업화를 촉진할 수 있는 전문농업인의 능력과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전문농업CEO반 대표인 서대현(65, 유등면)씨가 자치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농촌진흥청장 표창을 받았고, 선재식씨등 12명이 군수 표창패와 공로상을 수상했다.

9기 졸업생인 서대현씨는 “농업농촌 혁신대학을 통해 급변하는 농업환경을 파악하고 또 이에 대처할 수 있는 안목을 기를 수 있어 좋았고 6차 산업 등 실용적 내용도 큰 도움이 됐다” 면서 “앞으로도 더 더양한 교육이 진행돼 농업인들이 스스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주기를 바라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순창군 농업농촌혁신대학은 8기까지 총 322명을 배출해 순창 지역 농업을 이끌어 갈 선도 농업인 육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