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신 소득작목 육성 블루오션 시장 창출
상태바
순창군, 신 소득작목 육성 블루오션 시장 창출
  • 김병두
  • 승인 2017.01.2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럼코트 등 지역특성에 맞는 15개 사업 7억원 투입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은 올해 농업분야 신소득작목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15개 사업을 선정하고 7억원을 투자해 본격 추진한다.

군이 발굴한 신소득작목 육성 사업으로는 플럼코트 재배시범, 키낮은 체리, 아열대작목, 속성호두, 개암나무 재배단지 조성사업 등이다.

특히, 플럼코트는 자두와 살구의 교잡종으로 자두와 살구의 맛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신품종으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 시장이 빠르게 확대 되고 있어 신소득 작물로 가능성이 매우크다. 체리도 소득작물로 집중육성한다.

군은 올해 2억1000만원을 투자해 체리 시범사업을 5ha에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군이 이번에 육성하는 체리는 기존의 체리보다 나무의 크기가 작아 수확이 편하고 수확기도 빨라 틈새 시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

또한, 농촌의 부족한 인력을 대체하고 첨단 기술을 농업에 활용하여 농업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농작물 약제살포 등 실용화 검증을 위해 2,1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추진한다.

이와 함께 아열대작목, 속성호두, 개암나무 재배단지 등 새로운 작목에 대한 시범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구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급변하는 농업환경 속에서 성공하는 농업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소비경향을 파악하고 대응하는게 급선무”라며 “올해 플럼코트 등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틈새시장에 전략적으로 대응해 돈 버는 농업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