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숲속 다람쥐 교실’ 참여기관 모집
상태바
남구, ‘숲속 다람쥐 교실’ 참여기관 모집
  • 최병양
  • 승인 2017.02.1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숲 지도사 진행, 모둠반 총 57개 편성

[뉴스깜]최병양 기자 =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숲속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오감 자극 및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이기 위해 ‘2017 숲속 다람쥐 교실’에 함께 할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산림청이 인증한 ‘2017 숲속 다람쥐 교실’은 오는 3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제봉산 마법의 숲 체험원과 풀빛 근린공원 유아숲 체험원에서 약 8개월간 진행된다.

참여 기관에 선정되면 월 1회씩 총 7번의 숲 체험활동에 함께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진행은 유아숲 지도사 강사 3명이 도맡아 진행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월 15일부터 22일까지이며, 참여 대상은 남구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이다.

남구는 공개 모집을 통해 총 57개의 모둠반을 운영하며, 1개 모둠반 인원은 8~15명 수준이다.

신청은 참가 서류를 준비해 남구청 공원녹지과에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기준은 취학 직전인 7세 유아이며, 신청 인원이 1개 모둠반 이상이며 참여 인원이 소규모인 기관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또 지난 2015년과 2016년도에 숲속 다람쥐 교실에 참여하지 않은 기관도 우선 선발할 계획이며, 프로그램 참여 횟수 및 지각이 잦은 기관에 대해서는 패널티가 부여돼 참여가 제한된다.

남구 관계자는 “숲속에서 자연을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오감 자극 및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아이들의 올바른 정서 함양과 숲 등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움으로써 자연 생태계 보존의 필요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 2012년부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숲속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매년 570명 가량의 어린 아이들이 숲속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