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장성교육지원청 최우수 교육청 선정
상태바
광양, 장성교육지원청 최우수 교육청 선정
  • 윤창훈
  • 승인 2017.02.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 2016. 교육지원청 평가 결과 발표

[뉴스깜]윤창훈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교육행정 역량과 현장교육 지원체제 강화를 위해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실시한 ‘2016. 교육지원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최우수 교육청으로는 시지역 광양, 군지역 장성교육지원청, 우수교육청으로는 시지역 순천, 군지역 영광, 담양, 함평, 장흥교육지원청이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시·도교육청 평가 항목과 연계하여 학교교육력 제고를 위해 학교교육 내실화 등 5개 영역, 학업성취도평가 기초학력미달학생 비율 등 39개 지표를 기준으로 실시됐다.

평가는 대학교수, 전직교장, 장학관, 사무관 등 내·외부전문가 8명으로 조직된 평가위원회가 독립적으로 우수사례 발굴 및 일반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으며, 공정성과 객관도의 비중이 크게 개선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교육부 시·도교육청 평가 발표 방식을 도입해 영역별 우수교육청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시지역 나주, 군지역 장흥교육지원청이 체계적인 계획과 창의적이고 내실있는 도 역점사업 및 군 특색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광양교육청 임원재 교육장은 “이번 성과는 꿈을 키우며 미래를 준비하는 활기찬 광양교육을 위해 열정을 모아주신 교육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한 결과이다”며 “올해에도 기초ㆍ기본학력 정착과 바른 인성교육, 존중과 배려가 이어지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교육지원청의 이영만 교육장은 “학생을 변화시키기 앞서 변화를 시도한 장성교육가족의 열정과 서원(書院) 등 지역의 교육자원 활용을 극대화 한 결과로 본다”며 “향후 소프트웨어 교육활동 등 선제적 교육지원활동에 교육공동체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옥 기획관은 “이번 평가에서 교육지원청 모두가 행정역량과 현장교육 지원역량이 강화된 것으로 본다”며 “전남의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등 농어촌 학교 교육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교육청에는 평가결과에 따라 행정역량 강화 지원금을 차등 지원하고, 평가 우수기관에는 기관 및 유공자 표창을 실시함으로써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