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순천지역 청소년 위해 장학금 2천만원 기탁
상태바
현대제철, 순천지역 청소년 위해 장학금 2천만원 기탁
  • 송우영
  • 승인 2017.02.2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제철 한뜻회봉사대의 17년째 이어온 따뜻한 나눔

[뉴스깜]송우영 기자 = 순천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17년째 펼쳐오고 있는 현대제철 순천사회봉사단인 ‘한뜻회봉사대’가 21일 장한 청소년 20명에게 1인당 100만원씩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은 매년 12월 한뜻회봉사대가 주관하는 바자회를 통해 조성된 금액과 매달 회원 개개인의 기부금 출현으로 마련됐다.

한뜻회봉사대의 청소년보호 및 후원사업은 순천공장 입주 후 본격 상업 생산 시점인 2000년에 매월 소년소녀가장 20명의 생계비지원으로 시작돼 장학금 전달사업이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또한, 장애인청소년 동반 등반행사와 비행청소년의 사회적응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는 등 청소년 세대에 대한 후원사업 발굴과 지원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김종락 한뜻회봉사대 회장은 “순천지역 미래의 일꾼인 장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따뜻하고 아름다운 손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 한뜻회봉사대는 처음에는 10여명의 회원으로 출발했지만 현재 순천공장에 재직중인 임직원의 73%인 313명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기초 재원확보는 회원 1인당 매달 1만원씩 급여 인출방식으로 조성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