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유소년 야구단 창단
상태바
순창군, 유소년 야구단 창단
  • 김병두
  • 승인 2017.04.0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메이저리거 꿈 키워줘요!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유소년 야구단을 창단하고 아이들이 미래 메이저리거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

군은 지난 1일 순창제일고야구장에서 선수와 학부모 유소년야구 관계자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순창군 유소년 야구단’을 공식 창단했다.

이번에 창단한 순창군유소년 야구단은 관내 초등학교 학생 20여명 규모로 전문 감독과 코치도 영입해 아이들에게 야구를 체계적으로 지도하게 된다.

앞으로 매주 토요일과 평일 하루정도 체계적 훈련 시간을 갖고 공식대회에 참가하는 등 활동에 들어간다.

군은 아이들이 건전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강한 몸과 바른 정신을 갖고 성장할수록 돕기 위해 이번에 유소년 야구단을 창단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군이 전국규모 유소년야구대회 유치 추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 가운데 순창군을 대표할 수 있는 유소년야구팀 창단으로 대회 유치 타당성확보는 물론 지역 대표스포츠 육성, 사회 야구인 기반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 순창군은 지난 2월 전국에서 76개팀이 참여한 ‘2017 순창군수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냈다. 1천여명이 넘는 선수단과 500여명의 임원 및 선수단, 학부모등이 참여해 전국대회로서의 위상을 확실히 세웠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창단식에 참석한 황숙주 군수는 유소년야구단원들에게 야구 용품을 전달하면서 “여기 모인 어린이들이 미래에 메이저리거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유소년 야구단을 창단하게 됐다” 면서 “앞으로 야구를 통해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키우고 또 자신의 꿈을 이루는 학생들이 되 주기를 바란다”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