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제51회 거북선축제 ‘통제영길놀이’ 참가자 모집
상태바
여수시, 제51회 거북선축제 ‘통제영길놀이’ 참가자 모집
  • 송우영
  • 승인 2017.04.0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교동로터리~종포해양공원 거리퍼레이드

[뉴스깜]송우영 기자 =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사)여수진남거북선축제보존회(보존회)가 다음달 4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여수거북선축제의 통제영길놀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통제영길놀이는 이순신 장군의 임진왜란 전란사를 재현하는 거리퍼레이드로 여수거북선축제의 대표적인 행사다. 거북선, 판옥선, 등풍용왕 등 50여개 주제의 작품을 5000여명의 참가자가 연출한다. 구간은 서교동 로터리에서 종포해양공원으로 거북선축제 첫날인 다음달 4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된다.

개인, 가족, 단체 신청 등은 오는 21일까지 보존회에 이메일(jinnamje4250@hanmail.net)이나 우편(여수시 진남로 85)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여수거북선축제 홈페이지(www.jinnamje.com)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올해로 51회를 맞는 여수거북선축제는 ‘정유년의 혼-여수밤바다에 물들다’를 주제로 다음달 4일부터 7일까지 이순신광장 및 여수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통제영길놀이를 포함해 소년이순신선발대회, 해양레포츠체험, 이순신골든벨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통제영길놀이 참가자에게는 자원봉사확인서도 발급할 계획”이라며 “여수의 대표적인 축제인 거북선축제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