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수학여행단 버스 사고를 사수하자”
상태바
[독자투고]“수학여행단 버스 사고를 사수하자”
  • 화순경찰서
  • 승인 2017.04.1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경찰서 임승환 경위

[독자투고] 경찰청에 따르면 2014∼2016년 시내버스를 제외한 대형버스사고는 4∼5월 월평균 약 200여건이 발생, 평월(179건)보다 11.7%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매다 4∼5월에 평월보다 교통사고가 급증하고 있는 이유는 각급 학교 수학여행이 집중되는 기간으로 경찰청에서는 학생 단체 이동차량 교통안전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3大반칙행위 생활반칙(안전비리/선발비리/서민갈취), 교통반칙(음주운전/난폭.보복운전/얌체운전), 사이버반칙(인터넷먹튀/사이버 명예훼손/모욕/ 보이스피싱.미싱) 근절을 위해 경찰은 차량 출발지에서 운전자를 상대로 음주 여부를 점검하고 속도. 신호.준수. 안전띠 착용 등에 관한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대형버스 운전자의 음주운전을 원천 차단하고자 수학여행지 주변에서 아침시간때 불시 단속에도 나설 계획이다.

수학여행 차량 운수업체와 각 학교에 서한문을 보내 대열운행과 졸음운전 등 사고요인 근절을 위해 도로전광표지(VMS)와 현수막으로도 관련 내용을 홍보한다.

앞으로 경찰은 3大반칙행위 일환인 교통반칙 행위로 인한 수학여행단 버스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음주운전과 대열운행 등에 대한 교통법규 위반행위를 집중 계도 및 단속으로 인해 다시는 가슴아픈 대형사고가 발생하지 말았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