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참두릅 전국 최고품질 첫선‘불티나게 팔린다’
상태바
순창 참두릅 전국 최고품질 첫선‘불티나게 팔린다’
  • 김병두
  • 승인 2017.04.1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롯데슈퍼 전국지점, 물류센터 본격 판매

[뉴스깜]김병두 기자 =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순창 참두릅이 지난 14일 전국 롯데마트 116개 점포와 롯데슈퍼 360개점, 창동, 수원, 성남 하나로 유통센터 판매를 시작으로 전국판매에 막을 올렸다.

14일 서울시 도봉구에 위치한 창동 하나로 물류센터에서는 황숙주 군수를 비롯해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 구림·동계·서순창·순창농협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여해 순창 참두릅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판촉행사도 진행됐다.

황숙주 군수는 도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며 “순창 참두릅은 일교차가 크고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농민들이 정직하게 재배해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면서 “많은 분들이 봄향기 물씬 나는 순창 두릅을 많이 구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판촉행사는 시식회와 판촉 활동 등 1시간 가량 진행됐으며 1시간 동안 500g포장 600세트가 매진될 정도로 도시 소비자들에게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군은 주말과 휴일을 포함해 14일부터 16일까지 공급한 물량이 4톤 규모 9억원 상당이라고 밝혔다. 이미 1개월 전부터 사전 주문이 이뤄진 상태로 달라진 순창 참두릅의 위상을 엿볼 수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5월 중순까지 대형마트 등을 통해서는 55톤 규모 11억원 가량이 판매되고 가락시장, 공판장 등을 포함하면 올해 순창군 참두릅 판매규모는 350여톤 50억여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은 "순창 참두릅이 전국적 브랜드구축에 성공했다"며, "앞으로 유통망 확대와 품질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해 순창두릅을 제값 받는 농업 삼락농정의 대표 작물로 키워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순창군에는 현재 500여 농가가 300ha에서 두릅을 재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