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솔라㈜ 오형석 회장, 고향 장성에 3천만원 장학금 기탁
상태바
탑솔라㈜ 오형석 회장, 고향 장성에 3천만원 장학금 기탁
  • 이종열
  • 승인 2017.05.2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고향 장성을 발전시키는 밑거름으로 커가길 바란다”

[뉴스깜]이종열 기자 = 장성군은 북이면 출신 향우 탑솔라㈜ 오형석 회장이 지난 20일 열린 ‘제1회 북이 면향우 화합큰마당 행사’에 후원을 한데 이어, 고향 장성의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3천만원을 장성장학회에 쾌척했다고 밝혔다.

오형석 회장은 2002년 탑솔라(주)를 설립,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하여 신재생에너지 태양광발전 업계에서 연매출 980억에 달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오형석 회장은“도시에 비해 교육여건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농촌에서 가정형편이 곤란하다는 이유만으로 우수한 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며“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고향 장성을 발전시키는 밑거름으로 커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두석 군수는“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향의 학생들을 위해 거금의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오형석 회장에게 존경의 뜻을 전하며, 옐로우시티의 인재 양성을 위해 요긴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장성장학회는 1992년에 설립돼 군비 출연금, 기부금 등으로 44억여원의 장학기금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중·고·대학생 1,672명에게 1,588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지역인재를 후원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