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광주전남연구원 박성수 원장 강연
상태바
장성아카데미, 광주전남연구원 박성수 원장 강연
  • 이종열
  • 승인 2017.06.2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장성문예회관에서 “남도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 주제로 강연

[뉴스깜]이종열 기자 = 제1001회를 맞는 장성아카데미는 광주전남연구원 박성수 원장을 초청해 ‘남도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박성수 원장은 전남대학교 경영학과, 동대학원 경영학 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고,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객원교수와 전남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로 재직했다.

또한 기아차동차 광주공장 발전자문위원, 중앙인사위원회 위원, 전남대학교 경영대학원장, (사)한국산학협동연구원장 등 광주 전남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직책을 역임하고 현재는 광주전남연구원 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는 <디지로그시대의 인적자원관리>, <새로운 인적자원 관리>가 있다.

박 원장은 이날 강연에서‘남도의 미래’에 대한 주제로, 주목해야 할 지역현안과 자원 활용 방향 등 전라남도의 밝은 미래를 위한 대안과 비전을 다룰 예정이다.

한편 장성 아카데미는 지난 22일 장성문화예술회관에서 유두석 군수를 비롯한 장만기 인간개발연구원 회장, 역대강사, 아카데미 회원, 학생 등 1천 여명이 대공연장과 소공연장을 가득 채운 가운데 제1000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 기념행사를 가졌다.

‘천 번의 두드림(Do dream) 깨어나는 미래’라는 주제로 이번 행사는 상무대 군악대의 기념공연을 시작으로 제1000회 기념식과 인기 방송인 김제동씨의 사회로 토크 콘서트가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