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폭폭’ 제2회 순천철도마을축제 개최
상태바
‘칙칙폭폭’ 제2회 순천철도마을축제 개최
  • 송우영
  • 승인 2017.06.2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1일 조곡동 철도관사마을에서

[뉴스깜]송우영 기자 = 순천시 조곡동에서는 오는 7월 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조곡동 철도관사마을(구 철도운동장 주변) 일원에서 제2회 순천철도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조곡동 철도관사마을은 일제 강점기인 1930년대 전라선 개통과 함께 형성됐으며, 당시 철도사무소가 들어서면서 철도국 직원의 주거공간으로 공공임대 주택인 관사 152채가 지어지면서 조성된 마을이다.

순천철도마을축제는 마을이 갖는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자산을 활용하여 철도관사 가치를 공유하고 독특한 자원을 특화하여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동네한바퀴 및 보물찾기, 철도문화체험, 철도인 이약실 선생 관사 개방(일본식 다다미방), 한일문화체험 등 15여종의 체험거리와 지역민들의 재능기부 공연, 순천아고라 공연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특히 내일로 전국 최대 방문지인 순천인 만큼 청춘들을 위한 내일러버스킹 한마당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지난 5월 10일에 개장한 순천 철도마을 게스트하우스 ‘기적소리’ 1층에 마련된 마을박물관 개관식과 함께 둘러볼 수 있다. 마을박물관은 철도관사마을의 유래를 찾아볼 수 있는 사진 자료 등 철도 관련 물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김학중 축제운영위원장은 “아픈 역사가 담겨 있는 근대문화유산이지만 역사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철도관사마을의 소중한 자원을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고 알리는 계기로 행사를 마련했으며,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