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부주동 주민센터, 새 둥지 개청식
상태바
목포 부주동 주민센터, 새 둥지 개청식
  • 양재삼
  • 승인 2013.11.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실, 복지상담실, 작은도서관, 다목적 강당 등, 지상2층 규모
 
 
목포 부주동 주민센터가 새로운 둥지를 마련하고 개청식을 개최했다.
 
개청식은 10월 31일 부주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정종득 시장을 비롯한 시의회의원, 노인회, 자생단체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산정동 주민사랑방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는 풍물패 공연과 내빈소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동 청사를 순회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부주동 주민센터 신 청사는 15억7천4백만원을 투입하여 옥암휴먼시아A 부근에 위치한 남악1로 52번가길 2(옥암동), 1,376㎡부지에 연면적 991㎡, 지상2층 규모로 건립됐다.
 
1층에는 민원실, 복지상담실, 1,900여권을 비치한 푸른솔 작은도서관을, 2층에는 다목적 강당, 회의실, 동대본부 등을 배치했다.
 
엘리베이터를 설치하여 노유자 및 장애우의 편의시설을 확충했고, 젊은층이 많이 거주하는 동의 특성을 살려 다목적강당, 취미실, 주민사랑방 등 주민센터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부주동은 하당·옥암지구 간 생활권이 분리되고, 도청 이전 등으로 신도시로의 지속적인 인구유입 현상이 발생하자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청사를 신축하게 됐다.
 
범희연 부주동장은 “부주동은 2만 여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시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동이다”며 “주민들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제1의 명품 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주동은 6,692세대, 19,517명이 거주하고, 17통 80반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동 주민센터에는 9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