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2017 석학인문강좌 특별 강연 개최
상태바
순천대, 2017 석학인문강좌 특별 강연 개최
  • 송우영
  • 승인 2017.07.07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석학인문강좌 특별 강연 개최

 

순천대학교 지리산권문화연구원 이종수 교수

[뉴스깜]송우영기자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 지리산권문화연구원(원장 남호현)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는 “2017 석학과 함께하는 인문강좌” 특강 강연자로 순천대학교 지리산권문화연구원 소속 이종수 교수가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7월 8일(토)부터 7월 29일(토)까지 4주에 걸쳐 진행되며,  순천대학교를 비롯한 전국 대학의 인문학 분야 석학들이 매주 2명씩 명품 인문학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주제 특강에서는 ‘인문한국, 인간다움을 논하다.’ 라는 대주제에 대해 이종수 교수를 비롯한 총 8명의 강연자가 다양한 관점에서 다양한 내용으로 대중강연 형식을 빌려 청중과 만날 계획이다.
순천대 지리산권문화연구원 남호현 원장은 “국내 유수 대학의 인문학 석학들이 참여하는 이번 ‘석학인문강좌’의 강연자로 우리대학 이종수 교수가 참여하게 되어 대단히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강연에 참여한 청중들이 ‘인간다움’에 대해 환기하는 시간이 되고, 우리 사회가 잊고 사는 ‘인간다움’을 되살리는 계기가 되면 더없이 좋겠다.”라는 기대를 표했다.
이번 주제 특강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서울시 서초문화예술회관 아트홀에서 진행되며, 강연내용은 한국연구재단 기초학문자료센터 홈페이지, 인문공감 홈페이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공개 대학강의를 통해 온라인 서비스로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