뭣이 중헌디! 도전 정신이 중허제!”
상태바
뭣이 중헌디! 도전 정신이 중허제!”
  • 이종열
  • 승인 2017.07.0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뭣이 중헌디! 도전 정신이 중허제!”

유근기 곡성군수 ‘도전 한국인 자치단체 대상’ 수상

 

[뉴스깜]이종열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8일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된 ‘제5회 도전한국인 시상식 및 대한민국 최고기록인증식’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도전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주최하는 ‘도전 한국인 상’시상식은 대한민국의 경제성장, 문화, 예술, 스포츠, 기업 등 많은 분야에서 7전 8기의 도전정신을 기념하고 확산하기 위해 매년 7월 8일 ‘도전의 날’에 개최하는 행사로써 각 분야에서 용기 있는 도전을 통해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를 한 한국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지난해 영화 ‘곡성(哭聲)’개봉에 따른 지역 이미지 실추 우려를 ‘곡성(哭聲)과 다른 곡성(谷城)이야기’라는 역발상의 기고문을 통해 전국 및 전 세계에 지역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 시키는 등 불굴의 도전 정신을 보여 주었으며,

 

또한 곡성세계장미축제 기간 중 다양한 프로그램과 타 축제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4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곡성을 방문하는 등 지역 이미지 상승을 통해 전라남도 대표 축제에 선정되는 공로가 높게 평가돼 금번 ‘도전 한국인 상 자치단체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지금까지 인생을 살아오면서 많은 위기를 겪었지만 “할 수 있다는 정신으로 끊임없이 도전해 오늘 이 상을 받게 되었다.”고 말하고, “‘도전 한국인상 자치단체 대상’ 수상의 영예를 곡성군민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그동안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선정된 수상자는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박찬호 전 야구선수, 가수 싸이, 장미란 전 역도선수, 배우 최불암․최수종, 및 체육인 황영조․허영호․홍수환 등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