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돌 맞은 장흥물축제, 더욱 안전하게
상태바
10돌 맞은 장흥물축제, 더욱 안전하게
  • 신권
  • 승인 2017.07.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돌 맞은 장흥물축제, 더욱 안전하게

물축제장 시설, 프로그램 안전 강화대책 점검

구역별로 행정공무원, 경찰, 전문경호업체 안전관리요원 집중배치

 

[뉴스깜]신권기자 = 장흥군은 지난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오는 28일 개막하는 제10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안전관리심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안전관리심의회에서는 축제 운영전반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의 종합적인 점검을 실시했다.

 

군은 축제장 내 안전을 위해 시설, 프로그램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화재 및 비상상황에 대비한 매뉴얼을 재정비했다.

 

혼잡이 예상되는 교통 부문과 물놀이시설 관리 등의 틈새안전사고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구역별로는 행정공무원, 경찰, 전문경호업체 안전관리요원을 집중배치하기로 했다.

 

오는 27일에는 물축제장 시설물 전반에 대한 장흥군, 경찰서, 소방서,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에서 물축제장 시설물 전반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장흥군은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23℃, 정남진 장흥으로 발길을 돌려라!’라는 슬로건으로 ‘제10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를 개최한다.

 

물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 손꼽히는 살수대첩 퍼레이드는 남녀 댄스팀이 가세해 규모를 확대하고, 지상 최대의 물싸움은 기존의 관광객과 지역민이 즐길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으로 수준을 높였다.

 

특희 지난해 첫 선을 보이며 인기를 끌었던 EDM풀파티는 기존 금, 토요일 2회 진행을 일요일까지 3회로 확대 했으며, 유명 DJ로 라인업을 대폭 보강한다.

 

축제장 한편에 마련된 캠핑장에서는 버스킹과 인문학 토크 콘서트, 영화 상영 등을 내용으로 하는 ‘야밤 도주’ 프로그램이 첫 선을 보인다.

 

이 밖에도 맨손물고기잡기, 수중 줄다리기, 워터슬라이드, 대형 수영장, 출발 드림팀, 우든 보트, 수상 자전거, 카누, 뗏목타기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