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마을 곳곳 ‘찾아가는 영농 사랑방’운영
상태바
순창, 마을 곳곳 ‘찾아가는 영농 사랑방’운영
  • 김병두
  • 승인 2017.07.2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 마을 곳곳 ‘찾아가는 영농 사랑방’운영

            188개 마을 영농기술교육으로 농업인에게 영농 길잡이 역할 톡톡

 

[뉴스깜]김병두기자 = 순창군이 188개 마을회관 및 모정을 찾아가 영농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을 실시해 바쁜 영농철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군은 지난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188개 마을 3천여명을 대상으로 현장 영농기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경험과 전문지식이 풍부한 농업인상담소장과 지도사가 강사로 나서 작물 재배 관리법을 중점적으로 알리고, 벼와 콩, 고추 등 여름철 작물 생육관리법 및 지역별 주요 작목과 관련한 기술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188개 마을 모정과 마을회관 등에서 열리는 ‘찾아가는 영농 사랑방’은 그동안 교육을 접할 기회가 적었던 소농과 고령농, 거동이 불편한 농업인이 쉽게 참여할 수 있어 이들에게 영농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은 실제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농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농업 현장을 방문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이구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급변하는 기후만큼 농업환경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어 이를 현명하게 극복할 수 있는 농업기술과 정보를 발빠르게 습득하는 곳이 아주 중요하다” 며 “농업인에게 필요한 영농 교육은 꾸준히 추진해 순창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