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추경 맞춰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상태바
정부 추경 맞춰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 양 재삼,
  • 승인 2017.07.2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추경 맞춰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김갑섭 권한대행, 정부 정책 신속 대응․휴가 농산어촌서 보내기 등 당부-

 

[뉴스깜]양재삼기자 =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김갑섭 행정부지사는 25일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에 맞춰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발굴하고, 여름 휴가는 도내 농산어촌에서 화끈하게 즐기되 정부 정책 동향을 잘 파악해 대응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실국장 토론회에서 “그동안 각 실국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이제 일자리에 역점을 둔 정부 추경예산이 확정된 만큼 이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발굴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권한대행은 이어 “2018년 신규시책 역시 일자리를 중심으로 발굴해달라”며 “특히 신규시책과 예산 편성이 연계되도록 하고, 기존 사업들의 경우 관례적으로 추진하기보다는 제로베이스에서 검토해 불요불급한 사업은 일자리와 서민시책 중심의 다른 사업으로 구조조정을 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 권한대행은 또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공무원들 특히 실국장들부터 전남 농산어촌으로 휴가가는 분위기를 만들어가면 좋겠다”며 “직원들도 휴가를 화끈하게 즐기는 등 연가를 다 쓰고, 초가근무도 대폭 줄여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밝고 맑은 조직문화를 조성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도 김 권한대행은 “새 정부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부분에 대응 시기를 놓치면 안 된다”며 “휴가는 떠나더라도 정부의 국정과제 추진 동향을 잘 파악, 해당 분야 전문가 자문을 통해 대응책을 신속히 발굴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