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제1기 여성리더대학 수료식 개최
상태바
장흥군 제1기 여성리더대학 수료식 개최
  • 신권
  • 승인 2017.07.2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 제1기 여성리더대학 수료식 개최

[뉴스깜]신권기자 =  장흥군(군수 김성)에서는 24일 군민회관2층 소회의실에서 제1기 장흥군 여성리더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제1기 장흥군 여성리더대학은 장흥군의 특수시책 일환으로 여성의 잠재능력 개발과 리더십 배양을 통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인재를 육성하여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기틀을 마련하고 여성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전라남도 여성플라자에 위탁하여 10회기를 진행 하였다.

 

김성군수는 이날 “제1기 여성리더 대학에서 얻은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장흥군 여성의 사회참여가 활발해지길 기대한다” 며 “내년에도 수강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보완·발전시켜 나아가겠다“고 하였다.

 

장흥군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변화하는 시대에 새롭고 다양한 지식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6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여 여성리더 양성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특히, 여성리더대학을 수료한 회원을 군민참여단으로 위촉하고 양성평등, 감성복지, 안전도시, 경제·일자리, 힐링건강 등 5개조를 편성하여 수료 후에도 장흥군을 위해 활동할 계획이다.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우리지역 탐방과 체험으로 “여성의 눈으로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의견 제안과 앞으로 조별로 해야 할 과제도 선정하였다.

 

제1기 반장 이영복님은 “평소에 접하지 못한 새로운 것을 많이 배우고 장흥을 위해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유익한 교육을 받게 해주셔서 감사 하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