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휘국 교육감, 금호타이어 해외 매각 중단 촉구
상태바
장휘국 교육감, 금호타이어 해외 매각 중단 촉구
  • 양 재삼,
  • 승인 2017.08.0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깜] 양 재삼기자 =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이 금호타이어 해외 매각 중단을 촉구했다.

8일 장 교육감은 성명을 통해 “금호타이어가 지니는 가치와 의미를 단순히 시장논리로만 재단해서는 안 된다”며 “지역의 청년들과 학생들의 미래 기회를 박탈하는 금호타이어 해외 매각이 즉각 중단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연간 6,500만개의 타이어를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 금호타이어는 광주경제의 현재이며, 든든한 미래이다”며 “4,000여 명의 직원, 200여 개의 지역 협력업체와 생명줄을 잇대고 있는 금호타이어의 해외 매각이 지역경제에 미칠 영향은 가늠하기조차 힘들다”고 강조했다.

 

  이어 “검증조차 되지 않았고 자산규모도 훨씬 적은 중국기업이 금호타이어를 인수하는 것은 부실매각에 대한 우려가 너무 크다”며 “기술과 특허만 해외에 유출돼 지역경제의 황폐화를 부르고, 지역민들의 소중한 일터가 한순간에 사라질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장 교육감은 “특히 우리지역은 안정적인 일자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금호타이어의 해외 매각은 지역 대학생과 중·고등학생들에게 매우 큰 상실감을 안겨줄 것이 자명하다”며 “우리 학생들의 미래를 걱정하는 책임 있는 교육감으로서 앞으로 금호타이어 해외 매각이 중단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