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갑) 지역위원회 “황룡강 수변공원 환경정화활동” 행사 진행
상태바
광산구(갑) 지역위원회 “황룡강 수변공원 환경정화활동” 행사 진행
  • 최병양
  • 승인 2017.08.1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깜] 최병양기자 = 광산구(갑) 지역위원회 “황룡강 수변공원 환경정화활동” 행사 진행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이용빈)는 8월15일 광복절 72주년 맞이하여 청년위원회와 “황룡강 수변공원 환경정화활동”을 하였다. 이 날 유영종 청년위원장은 십여 명 청년위원회 당원들과 선암동 수변공원 일대와 주변 취약 지역, 관리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에 쓰레기를 줍고 깨끗한 환경을 위해서 노력하였다,

 

황룡강(黃龍江)은 장성에서 임곡을 거쳐 광산 용진산(涌珍山)과 어등산(魚等山) 사이를 지나 어등산 남쪽을 흐르다가 송정을 지나 나주로 흐르는 강이다. 총면적 547.3㎢, 유역평균 폭 8.8㎞, 유역형상은 직사각형의 평형상을 이루고 있다.

 

강이 흐르는 주변에는 황룡면, 황룡동, 황룡마을, 사호동(沙湖洞), 복룡동(伏龍洞) 등 황룡강에서 연유된 지명이 많다. 하천을 따라 문화재가 여럿 있는데, 장성읍에 영천리고분(鈴泉里古墳:전남문화재자료 228)이 있고, 극락강(極樂江)이 합류하는 부근인 광주 광산구 본덕동에는 호가정(浩歌亭:광주문화재자료 14), 광산구 산수동 입석마을에는 입석(立石:광주민속자료 5) 등이 있다.

 

이러한 문화적 가치가 있는 곳에 관리의 손길이 못미처 환경오염과 인근 주민들까지 악취로 인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생각에 이번 행사를 계획하고 황룡강 수변공원 일대를 청소 하였다

 

광산구(갑) 지역위원회 유영종 청년위원장과 당원들은 지역 발전은 물론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데 언제든지 봉사와 헌신의 마음을 가지고 노력 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