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오픈
상태바
순창군,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오픈
  • 김병두 기자
  • 승인 2017.09.18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분야별 취업정보․ 공공일자리 정보를 한번에
<전라북도 순창군 청사 전경>

[뉴스깜]김병두 기자= 전북 순창군의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순창군은 지역의 일자리 정보, 인재정보, 취업재교육, 창업 희망자 교육 및 지원 등 일자리 관련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순창군 일자리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 했다고 18일 밝혔다.

순창군에 따르면 그동안 군민이 일자리 정보 및 각종 창업․취업․교육정보를 얻고자 할 때 여러 경로를 통해 정보를 얻어야 하는 불편함을 겪었지만 이번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보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구직자들은 일자리와 관련된 정보를 얻고 싶을 때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란에서 산업단지별, 직종별, 기업형태별로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고, 구인을 원하는 업체에서는 ‘인재정보 란에서 직종별, 전공계열별, 자격증별 등를 통해 업체가 원하는 인재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순창군이 추진하는 공공근로, 노인일자리, 기간제 근로자 등 공공일자리 정보도 ‘순창일자리’ 메뉴를 통해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종 취업이나 창업에 필요한 교육정보, 기업홍보 등 취업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순창군 취업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황숙주 군수는 “실업률은 고공행진 하고 있으나 기업들은 극심한 구인난을 겪고 있다. 이런 양극화 현상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일자리홈페이지를 구축하였으니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순창군은 10월부터 ‘순창군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할 예정으로, 전문 상담요원을 배치해 구인·구직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최적의 일자리를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