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체육회,전국 최초 어린이생활체육대축전 개최
상태바
전라남도체육회,전국 최초 어린이생활체육대축전 개최
  • 양재삼 기자
  • 승인 2017.09.2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시‧군 800여명 참가...경연대회, 체험활동, 참여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사진제공=전라남도체육회>

[뉴스깜]양재삼 기자= 전라남도체육회는 지난 4월 대한체육회가 주관한 생활체육 활성화 공모사업 ‘대회형’ 분야에 선정되어 전국 최초로 유소년을 대상으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어린이생활체육대축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오늘(24일) 전남 화순군에서 18개 시‧군 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유년시절부터 스포츠 참여로 지속적인 생활체육 연계성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가족단위로 함께 즐기는 스포츠 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2017년 전라남도 어린이생활체육대축전”이 성대하게 치러졌다.

이날 행사에는 구충곤 화순군수를 비롯해 전남체육회 김홍식 회장직무대행, 강순팔 화순군의장, 정혜인 화순군교육장, 문행주, 민병흥 도의원, 전남체육회 조준성 부회장, 도청 박종열 스포츠산업과장, 도교육청 왕명석 체육건강과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개최된 축전은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과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고 기존 경쟁 중심의 체육활동과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운동 실력과는 상관없이 모두 즐겁게 참여하여 스포츠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만들고 이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참여형 형태로 진행됐다.

유치부, 저학년부(1~3학년), 고학년부(4~6학년)로 나눠 생활체육 경연대회를 비롯하여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스포츠버스 움직이는 체육관을 구비하고 지구를 굴려라, 풍선기둥 세우기, 칙칙폭폭 기차릴레이, 장애물달리기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참여활동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전라남도체육회는 이번 축전을 통해, 신체 운동놀이는 발육 발달을 촉진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과 체육놀이를 통해 사회성 발달로 지켜야 할 규칙을 준수하고 서로 돕는 협동정신을 고취시키며 온 가족이 함께하는 생활체육 대축전 참가로 가족의 화합을 도모시켰고 신체적 건강이나 운동기능의 향상과 정서적 측면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다.

전라남도체육회장 김홍식 직무대행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갖게되어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생애주기별 체육활동을 통해 스포츠를 좀 더 가깝고 손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체육회는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과 전남생활체육대축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어린이생활체육대축전을 신규 개최 추진으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장으로 발전시키고 생활체육 활성화에 큰 파급력을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