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촌 愛 올래’농촌관광상품 출시
상태바
순창군, 농촌 愛 올래’농촌관광상품 출시
  • 김병두 기자
  • 승인 2017.09.2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醬)도 담고, 농가에서 힐링하는 농촌상품으로 관광객 유혹
<사진제공=순창군>

[뉴스깜]김병두 기자= 전북 순창군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 등과 손잡고 농촌지역 체류 · 체험형 상품인 ‘농촌 愛 올래’ 농촌관광 상품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촌 愛 올래‘ 상품은 지난 상반기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으로 6차산업화 지구인 순창고추장마을과 소규모 개별농가 등의 농촌관광 상품을 순창의 관광자원과 연계해 관광객이 체류하면서 농촌의 정을 느끼고 순창의 가치를 배워가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그동안 개별적으로 진행되던 농촌 체험프로그램이 단순 경유의 프로그램이었다면, 이번에 운영하는 상품은 순창에서 1박 2일, 2박 3일간 머물수 있도록 지역단위 농촌관광 자원을 패키지화 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10월부터 12월까지 총 15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1박 2일 프로그램의 경우 도시민이 순창에 도착하면 왜? 전통장을 먹어야 하는지와 전통장에 숨겨진 역사속 뒷 이야기를 통해 전통장의 다양한 활용과 가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이후 밥상머리 교육이라 하여 대를 이어 장을 담고 있는 순창고추장기능인 가정에 방문하여 기능인이 직접 담근 장아찌와 된장국에 밥을 먹고 직접 메주 씻고, 소금물 내려 된장과 고추장을 담아 봄으로써 우리 전통에 대한 소중함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외에 해설사와 함께 장류박물관, 발효소스토굴 등 고추장마을 투어, 가족이 함께 된장, 청국장을 활용한 요리로 저녁상을 차려보는 식생활 교육, 순창강천산 맨발 트레킹, 농가에서 직접 상추따고, 가마솥 밥짓고, 미나리 캐고, 곶감도 만들어 본 후 농가 주인이 차려주는 시골밥상을 체험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2박 3일 프로그램의 경우 승마체험, 팜파티, 카누체험 등이 포함될 예정으로 순창군은 전국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지역농촌관광 상품은 체험, 관광, 식사, 숙박 등이 어우러진 여행프로그램으로 출발부터 해산까지 일체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큰 부담 없이 순창에서 힐링할 수 있는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