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제4회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상태바
함평군, 제4회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 최용남 기자
  • 승인 2017.09.2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들의 청렴의식 제고와 공무원행동강령 생활화 위해 마련
<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최용남 기자= 전남 함평군이 오늘(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7회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함평군(군수 안병호)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공무원행동강령을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진행으로 TV프로그램인 ‘도전 골든벨’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돼 호응을 높였다고 밝혔다.

이날 각 부서를 대표해 26개팀 78명이 참가해 열띤 응원 속에 청렴 일반상식과 공무원행동강령에 대한 지식을 겨뤘으며, OX형, 사지선다형 총 56개 문항이 난이도별로 출제돼 공직자들이 청렴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공유하고 습득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대회에서 최우수상은 상금 100만원과 청렴마일리지 30점을, 우수상 두 팀엔 50만원과 20점을, 장려상 네 개팀엔 상금 30만원과 10점을 각각 수상하며, 청렴 마일리지가 높은 부서에는 연말에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재을 기획감사실장은 “퀴즈대회를 통해 청렴에 대한 지식도 쌓고 관심도를 올리는 계기가 됐다”며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군민의 신뢰를 받는 청정 함평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은 다양한 청렴시책으로 2년 연속 공공기관청렴도평가 도내 군 단위 1위, 2년 연속 전남도 부패방지시책평가 종합 1위를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