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연계 수출상담회 개최
상태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연계 수출상담회 개최
  • 정병욱 기자
  • 승인 2017.10.16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 생체의료산업 수출시장 다변화 추진

<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뉴스깜] 정병욱 기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역 전략산업인 생체의료산업제품 수출촉진을 위해 지난 13일 DJ센터에서 광주시·KOTRA와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연계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진형)에 따르면 의료산업 발전과 기업 판로개척을 위해 매년 열리는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는 지난 13일부터 15일간 DJ센터 1층 전관 등에서 역대 최대규모(5천여평, 180개사, 440부스)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는 러시아․카자흐스탄․태국 등 9개국에서 30여명의 해외바이어와 ㈜링크옵틱스(의료기기) 등 34개사가 참여하여 상담을 진행, 수출시장을 다변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상담장에서만 ㈜에스비메드(무선약물주입기) 등 8개사가 인도네시아(PT.Medical) 등 4개국에서 112만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총 338만불 규모의 수출상담이 진행됐다.

박람회 기간 동안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부스에 참가하거나 방문한 기업들을 위해 수출상담홍보관을 운영하며, 수출애로상담 및 해외진출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수출기업들을 위한 관련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상담장 현장에서 밀착 지원했다.

김진형 청장은 “이번 수출상담회를 기회삼아 광주전남지역 의료산업분야 중소기업이 해외 판로 개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추후 진행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해외규격인증 및 자금, 홍보마케팅 등 후속 조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