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순창군, ‘더불어 농부 발대식’ 개최
상태바
전북 순창군, ‘더불어 농부 발대식’ 개최
  • 김병두 기자
  • 승인 2017.10.17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농부들의 희망만들기...다양한 정보 공유로 6차산업 실현
<사진=순창군>

[뉴스깜] 김병두=전북 순창에서 2030젊은 농부들이 ‘더불어 농부 발대식’을 진행하고 농업을 통한 지역 희망 만들기에 본격 뜻을 모았다.

지난 14일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는 순창에서 농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는 14명의 농부가 모여 ‘더불어 농부 협의체’ 설립을 위한 발대식을 진행했다.

더불어 농부 협의체에 참여한 14명의 젊은 농부들은 대부분 20~30대 젊은이 들로 화훼 치유농업 농장, 달팽이 체험 교육농장, 6차산업 농장, 쌀 가공식품 및 체험농장 등 지역에서 농장을 운영하는 젊은 농부들이다.

순창군은 지난 3월부터 지역에서 농장을 운영하며 성공을 거둔 16명을 선정해 농업경영관련 이론 교육과 농장을 방문하고 토론하는 형식의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교육에 참여한 젊은 농부들이 실제 농업의 현실과 문제점을 피부로 느끼고 위기를 성공으로 바꿀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데 노력해 왔다.

교육이 끝난 후 이들은 서로 친목 모임을 유지하면서 정보공유는 물론 순창 블루베리축제 등에 ‘더불어 농부’라는 이름을 통해 체험프로그램을 공동운영하는 등 활동을 진행해 오면서 공동브랜드와 체험프로그램 개발을 공동 마케팅의 필요성에 인식을 같이 하고 ‘더불어 농부 협의체’를 공식 창립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발대식은 순창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됐으며 황숙주 군수를 비롯해 14명의 농부 중 11명이 참석 했으며 회장은 쌍치면에서 또바기 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신성원 대표가 맡았다.

황숙주 군수는 “오늘 여기 모이신 분들은 순창 농업의 미래를 책임질 희망의 씨앗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면서 “더불어 농부 협의체를 통해 순창의 농업을 희망으로 만들고 농업을 통한 지역 경쟁력을 높이는데도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더불어 농부는 앞으로 공식 협의체를 만들고 젊은 농부에게는 문호를 언제라도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협의에 참여한 농부는 또바기 농장 신성원 대표, 참살이 달팽이 농장 권주철 대표, 순창 쌍둥이 농장 박민희 대표, 서지농장 서현국 대표, 농장새순 정인순 대표, 산내들 흑염소 김선택 대표, 흑염소 하자매 김윤정 대표, 아띠농장 공은기 대표, 자연농원 나우성 대표, 프롬라이스 양미영대표, 풍산희자농원 황선영 대표, 노경농원 홍봉진 대표, 황금나무 당도둑카페 김진영 대표, 아빠는 농부란다 농장 김병수 대표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