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 장흥군수, 대한민국인권대상 수상
상태바
김성 장흥군수, 대한민국인권대상 수상
  • 신 권 기자
  • 승인 2017.11.05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지킴이 분야 수상자 선정
김성 군수,“건강과 치유, 지역 미래 성장동력으로 추진, 건강 1번지 도약할 것”
<사진제공=장흥군>

[뉴스깜] 신 권 기자= 김성 장흥군수가 대한민국인권대상을 수상했다.

5일 장흥군에 따르면 지난 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인권대상’에서 김성 군수가 건강 지킴이 분야 수상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인권신문이 창립 5주년을 맞아 마련한 대한민국인권대상은 투철한 책임감과 국민 인권신장에 공로가 있는 이를 찾아 상을 수여하는 국내 유일의 인권 시상식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길주 탐마루 장흥한우 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가 글로벌 리더 대상에 나란히 선정돼 수상의 기쁨을 더했다.

이번 인권대상에는 소설가 이외수, 전 야구선수인 양준혁 MBC 야구해설위원, 박영신 인하대 교수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다수의 인물들이 수상자로 호명됐다.

건강 지킴이 분야 수상자에 이름을 올린 김성 장흥군수는 ‘건강과 치유’를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내세우고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통합의학 클러스터 구축과 통합의료산업 육성에 초석을 마련했다.

33일간의 여정으로 개최된 지난해 국제박람회에는 해외 46개 국가에서 85개 의료기관, 국내 175개 기관이 참석했으며, 121만명에 이르는 국내외 관람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성 군수는 “건강한 삶도 현대인이 누려야 할 당연한 권리 가운데 하나”라며, “지역 의료관광산업과 휴양산업을 발전시켜, 장흥군이 대한민국 건강 1번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