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교육청, 학부모 연찬회 개최
상태바
무안교육청, 학부모 연찬회 개최
  • 양재삼
  • 승인 2014.02.2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무안 돌봄학부모연찬회2.JPG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차과식)은 부처별로 분절적․단편적인 돌봄사업 추진사업을 보완하기 위해 27일 ‘우리 마을에 나눔․배려․행복을 가꾸는 돌봄서비스가 있어 행복해요’라는 주제로 2014년 효율적인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한 학부모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연찬회는 무안지역의 돌봄 기관인 드림스타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아카데미의 홍보를 통하여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학생 및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무안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아카데미의 실무자를 통한 운영 안내를 통하여 학부모님들은 돌봄서비스의 연계가 매우 중요하다는 인식을 가졌으며 목포대 오정선 교수의 ‘학생들의 바람직한 성장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특강에서는 부모의 수용적이고 격려의 자세를 바탕으로 부모로서의 모범적인 자세가 학생의 인성을 성장시킬 수 있다는 내용으로 강의를 하여 학부모님들의 공감대를 형성시켰다.
 
더불어 무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18개 초등학교 교감선생님과 18개 지역아동센터장과의 만남을 가졌다. 이를 통하여 지역별로 돌봄 협조 사항 및 애로 사항등을 공유하며 학생들의 돌봄서비스 지원에 만전을 기해 실질적인 연계․협력 강화로 통합체제 구축의 내실화가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