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농산물 저장고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해남군, 농산물 저장고 사업설명회 개최
  • 양재삼
  • 승인 2014.03.0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3-저장고_설명회1.jpg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를 설치하게 될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는 저온저장고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견실한 시공업체를 찾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농가에게 충분한 설명을 제공하고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농가의 호응을 받았다.
 
올해 소형 저온저장고 사업 규모는 모두 117동으로 사업비는 7억원으로, 군은 공모를 통해 시공능력평가, 사업계획의 적정성 등의 적격심사를 실시하고 9개 업체를 선정한 바 있다.
 
이후 군은 지난 달 말 시공업체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농가에게 정보를 제공한 뒤 농가가 자율적으로 업체를 선택하도록 안내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농가들은 “저온저장고 설치에 대한 정보가 없어 적합한 업체를 판단하기 힘들었는데 군에서 믿을 수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해 주어 안심이 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농가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했다”며, “앞으로 다른 사업들도 검증을 받은 견실한 업체가 시공을 할 수 있도록 제도화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해부터 시공업체를 시.군에서 직접 선정토록 하는 전라남도의 보조사업 지침에 따라 지난 2월6일부터 2월12일까지 7일간 홈페이지에 시공업체 공모 공고를 한 뒤, 지난 2월27일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2014년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설치사업 시공업체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