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지산초등학교 학생들, ‘사랑의 저금통’ 기부
상태바
진도군 지산초등학교 학생들, ‘사랑의 저금통’ 기부
  • 조병남 기자
  • 승인 2017.12.2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

[뉴스깜] 조병남 기자= 전남 진도군 지산초등학교 아이들이 한 해 동안 고사리 손으로 모은 ‘사랑의 저금통’을 최근 진도군 희망복지지원단에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랑의 저금통 모으기는 아이들에게 어려서부터 용돈을 아끼고 저축하는 습관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마음을 길러주기 위해 시작됐다.

특히, 한푼 두푼 고사리 손으로 용돈을 아껴가면서 정성스럽게 모아온 성금이 겨울철 어렵게 지내는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도군 지산초등학교 관계자는 “평소 아이들에게 어려운 이웃들을 도우며 살아야 한다는 교육을 했는데 이번 기회에 아이들이 조금씩 모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진도군 희망복지지원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동전 한 닢도 모아지면 큰 사랑이 될 수 있음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이 하나, 둘 모여 마련된 성금이니만큼 값지고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 학생들까지 동참하는 ‘희망 2018 나눔캠페인’에 십시일반으로 모금된 이번 성금은 전라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진도군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