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선관위, 서인덕 상임위원 취임
상태바
광주시선관위, 서인덕 상임위원 취임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7.12.2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광주시선관위 상임위원

[뉴스깜] 오명하 기자=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2018년 1월 1일자로 신임 상임위원에 서인덕(徐仁德, 57세) 前중앙선관위 선거연수원장이 취임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인덕 상임위원은 광주시선관위 관리과장․전남선관위 사무처장 및 중앙선관위 선거연수원장 등 중앙과 시․도의 주요 요직을 두루 걸친 선거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선거행정 전문가이며 유연하고 온화한 성품으로 직원들과 협력기관 단체로부터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

특히, 서 상임위원은 블루오션을 개척하는 전략적 기획력과 업무추진 능력이 뛰어나, 2006년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매니페스토(Manifesto)를 도입 해 정책선거 기반을 마련하였고, 2017년 선거연수원장 재직 시 새로운 수원청사시대를 열어 스마트시대의 민주시민교육 성숙화를 위해 앞장섰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그는 한울문학 등단 시인으로서 선거관리 등 삶의 애환을 시로 저술하여 국민과 소통하는 시인이기도 하다.

서 상임위원은 ‘금년 지방선거를 지역주민의 눈높이에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관리할 것이며, 유권자 중심의 아름다운 선거를 통해 행복한 동네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민주시민 양성을 위한 우리 지역 민주시민교육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임 상임위원 취임식은 1월 2일 오전 11시 광주시선관위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