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상태바
광양시,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8.01.0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실, 감, 참다래 등 지역특화작목과 농업6차산업 중심

[뉴스깜] 송우영 기자= 전남 광양시는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농업인교육관과 읍‧면‧동 회의실에서 농업인 1050명을 대상으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4일 광양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농산물 FTA 확대와 경기침체 등 국내외 농업여건의 어려워짐에 따라 농업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소득안정을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광양시의 특화작목인 감, 참다래, 생강, 매실 등에 대한 저비용 생산과 고품질 재배기술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또 농가의 소득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품질 향상과 노동력 절감에 중점을 두고 농산물 저장과 가공, 유통, 판매 등 농업의 6차 산업에 대한 교육도 이뤄진다.

광양시는 그동안 주요 소득작목을 중심으로 연중 체계적인 교육과 현장학습을 통해 농업인들의 전문기술 향상을 이끌어 내고 있다.

아울러 기후변화에 맞춰 망고, 천혜향, 체리 등에 대한 실증시범과 재배기술교육을 통해 새로운 지역특화작목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정헌 기술지원팀장은 “이번 교육은 국립특작과학원과 전남농업기술원 등에서 전문가를 초빙해 품목별로 내실 있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며 “많은 농가에서 이번 교육에 참여해 유익한 농업기술정보를 가져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광양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농업인교육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기술보급과 기술지원팀이나 읍면동 농업인상담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