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5개년 청년기본계획 수립...55개 사업 추진
상태바
화순군, 5개년 청년기본계획 수립...55개 사업 추진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8.01.17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이 꿈꾸는’ 미래 청사진 만들기 위해 발 벗고 나서
<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은 5개년 청년기본계획 수립을 추진하는 등 ‘청년이 꿈꾸는’ 미래 청사진을 만들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17일 화순군(군수 구충곤)에 따르면 지난 15일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청년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화순군 청년협의체 운영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는 청년정책 TF팀의 각 사업별 팀장이 분야별 청년사업에 대한 제안을 하고, 전 위원이 자유토론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청년 현안에 대해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화순군 5개년 청년기본계획(안) 주요내용은 ▲희망 화순 일자리 창출분야 9개 사업 ▲미래 선도인력 양성분야 11개 사업 ▲화순 특유 청년 문화분야 9개 사업 ▲행복 화순 청년 복지분야 12개 사업 등 총 4개 분야 41개 사업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14개 신규사업이 추가됐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평소 여러분이 꿈꾸는 화순의 미래를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대서 실제 정책으로 발전되길 바란다”며, “청년이 희망과 비전을 주는 화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우리군 청년정책이 내 손에서 만들어진다는 생각으로 더욱 고민해 다양한 제안을 하며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김창호 위원(도곡면)은 “청년 위원들 간에 소통을 통해 아이디어를 나누고 의견을 종합해 정책을 제안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철민 위원(화순읍)은 “아이 낳고 잘 키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화순군은 지난해 ‘화순군 청년기본조례’ 제정, 청년정책 TF팀 및 청년협의체 구성 등을 통해 5개년 청년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과정을 원활히 진행하고 있다.

화순군은 앞으로 청년협의체 회의 및 워크숍 등을 통해 제시된 아이디어나 정책 등에 대해 청년정책 TF팀에서 검토를 거쳐 청년기본계획(안)을 확정하고, 3월중 주민토론회를 열어 군민의 의견 수렴을 거쳐 3월말 화순군 5개년 청년기본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