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공직자 대상 ‘언론피해 구제 및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신안군, 공직자 대상 ‘언론피해 구제 및 예방교육’ 실시
  • 양재삼 기자
  • 승인 2018.02.27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 관계 관리 및 오보 대응 등 위기관리 역량 강화
<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양재삼 기자= 전남 신안군은 오늘(26일) 본청 직원 200여명은 공연장에서 읍‧면직원은 영상시스템을 통해 대 언론 관계 관리 및 오보 대응 등 위기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언론피해 구제 및 예방 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안군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군정 보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잘못된 기사로 인한 군정 이미지 훼손을 바로잡고 피해를 신속히 회복하는 절차를 알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언론중재위원회 교육콘텐츠팀 이진아 강사는 언론보도로 인한 침해에 대한 이해, 분쟁 유형과 사례, 조정·중재 절차를 중점적으로 강의했다.

이 강사는 “공공기관과 공무원은 잘못한 행정에 대해선 언론의 비판을 받아야 할 의무가 있다” 면서도 “잘못된 보도, 왜곡·비방 보도로 인한 피해도 큰 만큼, 신속하게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자체 오보의 특징, 명예훼손, 성명권·초상권·음성권 침해의 유형과 사례 등과 특히, 최근 전국 지자체 관련 보도와 정정·반론보도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면서 적절한 대응 요령을 강의했다.

신안군 관계자는 “공직자들이 대 언론 관계 관리 및 오보대응에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을 마련했다” 면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으로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