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상태바
곡성군,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8.03.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 비리를 근절하기 위한 ‘청렴 교육’ 실시
<사진제공=곡성군>

[뉴스깜]오명하 기자= 전남 곡성군은 오늘(2일) 군청 대통마루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한 후, 공직 비리를 근절하기 위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곡성군(군수 유근기)에 따르면 이번 결의대회에서는 법과 원칙 준수, 부당한 지시나 압력 행사 금지, 금품․향응 근절, 군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공직문화 확립 등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 노력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문에는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솔선수범, 지위․권한 남용, 이권 개입, 알선․청탁 근절, 금품․향응 수수 근절,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공정한 직무 수행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어서 김준욱 감사팀장이 강사로 나선 청렴교육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반부패․청렴정책 추진지침과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였고, 역사 속의 청백리 사례를 통해 직원들의 청렴마인드를 고취했다.

이번 결의대회에 앞서 곡성군은 지난 1월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로서 청렴한 생활과 부정부패 근절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하는 ‘반부패․청렴 서약서’를 작성하고, 내부 부정부패 신고시스템인 ‘청렴신문고’를 개설하는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읍․면 순회 청렴 교육, 하반기 전문강사 초빙 교육 등을 계획 중이다.

유근기 군수는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전 직원이 청렴 의지를 다시 한 번 되새겨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