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친환경농업 직불제 신청
상태바
담양군, 친환경농업 직불제 신청
  • 이종열 기자
  • 승인 2018.03.05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무농약 인증받은 농업경영체 등록 농가 및 법인 대상

[뉴스깜]이종열 기자= 전남 담양군은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농업인에게 지원하는 ‘친환경농업 직접지불제’와 ‘유기·무농약 지속 직불제’ 사업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받는다.

친환경농산물 직접지불제 신청 대상은 신청일 현재 유기·무농약 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 경영체 등록 농업인 및 법인으로, 지난해 신규 인증을 취득한 필지는 올해 갱신을 거쳐 인증을 유지해야하며 금년 신규 인증 취득 필지는 내년도 사업 신청대상에 포함된다. ha당 지원 단가는 논의 경우 유기 70만원, 무농약은 50만원이며 밭의 경우 품목에 따라 유기 130~140만원, 무농약은 110~120만원이다.

아울러, 친환경농산물 직접지불제 지원 횟수를 초과한 필지에 대해서는 유기·무농약 지속직불제를 통한 지원이 이어진다. 무농약 농산물 생산으로 3년간 직불금이 지급된 필지는 ha당 논 25만원, 밭은 55~60만원, 유기농산물 생산으로 5년간 직불금이 지급된 필지는 ha당 논 35만원, 밭은 65~70만원의 지속직불금이 지급된다.

직불금 신청은 신청서와 인증서 사본, 통장사본 등 소정의 서류를 지참,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되며, 기타 문의는 읍면사무소나 군 친환경농산유통과로 하면 된다.

담양군 관계자는 “친환경 농산물 직접지불제 및 유기·무농약 지속직불제는 친환경 농업의 확대와 농가 소득을 보전을 위한 사업이다” 며 “지원 대상 농가의 신청이 빠지지 않도록 이달 말까지 이장회의와 마을방송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