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업ㆍ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 심의회 개최
상태바
화순군, 농업ㆍ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 심의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8.03.09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개 사업, 840억 원 전남도에 예산신청
<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최근 2019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신청(안)에 대해 농업ㆍ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 심의회 개최하고 2019년도 농업분야 예산 신청을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심의 대상은 읍ㆍ면 및 농업관련 단체의 접수를 받아 농촌, 농업, 식량작물, 축산, 식품, 유통원예, 산림분야 등 7개분야, 125개 사업 중 총 61개 사업, 837억 원의 예산안을 심의했다.

매년 추진하고 있는 농림축산식품사업은 사업시행 예정년도 1년 전에 농가 및 농업관련 단체로부터 신청 및 공익사업을 위한 예산확보를 위해 사업부서별 사업성검토 및 농업ㆍ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의 객관적인 심사기준에 따라 심의를 거쳐 2019년에 시행하게 된다.

심의 과정에서 사업비 증액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사업에 대해 2억9000만원을 증액한 840억 원을 확정하였고, 오는 12일까지 전남도에 예산 신청을 할 계획이다.

김경호부군수는 이번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안 심의에 앞서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심도있게 심의해, 농업 생산비 절감에 관한 사업이 누락됨이 없도록 하여, ‘농업생산비는 낮추고, 농업소득은 올려’ 우리 화순군이 잘 사는데 기틀을 다져 ‘명품화순 행복한 군민’을 위한 군정이 더욱 앞당겨 질수 있도록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