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친환경농업대학과 귀농·귀촌반 교육생 모집
상태바
광양시, 친환경농업대학과 귀농·귀촌반 교육생 모집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8.03.1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농업 선도할 경쟁력 있는 인재 육성에 나서

[뉴스깜]송우영 기자= 전남 광양시는 지역 농업을 선도할 경쟁력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해 오는 3월 26일까지 ‘2018년 친환경농업대학과 귀농·귀촌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친환경농업대학(치유농업반)과 귀농귀촌반 2개 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강좌의 모집 교육생은 각각 40명 씩 총 80명이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교육관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 동안 주 1회씩 총 20회, 100시간 이상에 걸쳐 진행된다.

각 교육별 세부내용으로 ‘친환경농업대학’에서는 치유농업 유형 및 사례,자격증취득과정, 실습과 현장체험, 선진지 벤치마킹 등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귀농귀촌반’에서는 귀농 컨설팅, 영농설계 요령 과수, 채소, 식량작물 등 작목별 재배기술교육 및 현장실습, 농기계임대사업장 소개와 농기계 안전사용교육, 귀농 성공정착 농가 벤치마킹 등을 학습하게 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시민은 관련서류를 지참하고 시 농업지원센터 기술보급과 기술지원팀 또는 읍‧면‧동 농업인상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정헌 기술지원팀장은 “이번 교육이 교육생들이 농업을 선도하는 전문가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운영을 실시해 농업인의 문제 해결능력을 함양하는데 노력하겠다”며, 농업인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