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동면,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 및 타작물 재배확대 교육 실시
상태바
장흥군 장동면,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 및 타작물 재배확대 교육 실시
  • 신 권 기자
  • 승인 2018.03.14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헛개, 표고, 배추 등 품목 다양화 시도
<사진제공=장흥군>

[뉴스깜]신 권 기자=  전남 장흥군 장동면(면장 김광재)은 14일 장동면다목적회관에서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 및 타작물 재배확대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흥군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기존 친환경 농가와 신규 농가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각종 영상자료를 이용한 친환경 농업 실천요령과 토양시료채취 요령 등이 설명됐다.

올해 장동면은 유기농 55.1ha, 무농약 208.9ha, 등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을 총 264ha(2017년 70.2ha)로 늘리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인증면적 확대를 위해서는 기존 벼 위주에서 헛개나무, 표고버섯, 배추 등 품목을 다양화하고, 재배면적이 늘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득작목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특히, 이달 중순 산림청과 통상실시권을 체결한 헛개나무 우량품종 ‘풍성 1·2·3호’ 5천주를 분양받아 대규모 밀원을 조성하고 친환경 인증면적 확대 및 농가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쌀 공급과잉 문제 해결방안으로 추진 중인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관내 전 농가 서한문 발송 및 대규모 경작자, 축산농가와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김광재 장동면장은 “배추 및 헛개꿀 작목반을 확대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계약재배를 체결해 농가소득 향상을 이끌어 낼 것”이라며 “앞으로 친환경인증 면적 및 타작물 재배면적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